여의도맛집 남도집, 전현무가 추천한 애호박찌개 밥도둑 인정!
안녕하세요. 요즘 선선한 날씨로 감기에 딱 걸리기 좋은 날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을 보충하기에 딱 좋은 맛집, 여의도 “남도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맛집 탐방 예능 프로그램 전현무계획에도 소개된 유명한 곳인데요, 최근 여의도에서 가장 핫한 곳이라고 해요.
오늘 글에서는 남도집에서 맛볼 수 있는 애호박찌개, 제육볶음과 함께 이곳의 분위기와 자세한 정보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여의도맛집 남도집 위치와 정보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79 제일빌딩 2층 남도집
운영시간 : 10:30 ~ 20:00
주차 : 주차 불가, 근처 노상 공용주차장 이용 가능, 평일 자리 없을 수 있음
전화 : 0507-1331-8295
남도집 외관
남도집은 제일빌딩 2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저희는 5시 되기 20분 전쯤 도착했는데 불이 꺼져있어서
휴무날 인지알았지만 브레이크 타임에 걸려서 쉬고 계셨더라고요!
시간이 일러서 웨이팅 팀이 없었던 터라 이모님이 20분 먼저 오픈해 주셔서 빠르게 식사하게 됐어요!
여의도 남도집은 방영 전부터 직장인들에게 애호박찌개로 사랑을 받고 있었는데요, 이곳의 애호박찌개는 일반적인 찌개와는 다르게 애호박이 듬뿍 담긴 점이 특징입니다. 돼지고기와 애호박이 푹 끓여져 깊은 맛을 내는 국물은 정말 일품입니다. 계절을 막론하고 뜨끈한 국물을 한 입 먹으면 힘이 솟는 그런 맛입니다. 다만 호불호가 있는 음식인지라 안 맞는 분들도 있다는 거!
전현無계획에 소개되면서 이곳의 특별함이 더욱 알려졌고, 옆가게까지 확장하여 맛집 인증!
남도집 밥도둑 메뉴
밥도둑 1. 애호박찌개 12,000원
밥도둑 2. 제육볶음 26,000원
청국장과 보쌈은 못 먹어봤기 때문에 패스!
남도집의 애호박찌개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점심 메뉴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바쁜 일상에서 따뜻한 집밥 느낌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또한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애호박 자체가 영양가가 높아서 체력 보충에도 굿굿~ 그리고 이곳의 다른 메뉴들도 매우 푸짐하고 맛있어서 가족 단위나 회식 때 함께 오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사실 다른 메뉴라고 해야 봐 제육볶음, 청국장찌개, 보쌈밖에 없지만요..ㅎㅎ
주문메뉴
저희는 회식보다는 식사를 하기 위해 왔기 때문에 애호박찌개와 제육볶음을 주문했습니다. 2명이지만 대식가이기 때문에 하나만 먹을 수 없었죠.. 혼밥 하러 온다면 제육볶음까지 먹기에는 가성비가 좋진 않아요,, 제육볶음이 26,000원으로 상당히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메뉴판 가격 잘못본거 아니었는지 다시 한번 보게 되는 가격이긴 했지만 좋은 재료를 사용하신다 하니 인정!
가성비를 따진다면.. 메뉴 2개에 공깃밥 1개를 추가했으니 39,000원이 나왔는데 일반 백반집치고는 좋은 편은 아니죠.!
다음에 방문할 때는 청국장도 주문해보려 해요 :)
남도집 애호박찌개가 맛있는 이유는 돼지고기와 애호박 재료가 신선하고, 조미료가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비법으로 오랜 시간 푹 끓여내어 재료의 맛이 국물에 잘 배어있어요.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맛이라서 더욱 특별합니다. 그리고 이모님의 정성 담긴 손맛이 더해져 가정식 같은 따뜻한 느낌이라 더 맛있었던 거 같아요.
반찬은 죄다 밥도둑만 있어요 특히 파김치와 김장아찌는 고정 반찬인 거 같고 나머지 2개는 그때그때 달라지는 거 같네요.
저희가 김을 잘 못 떼고 있으니 테이블에는 따로 오셔서 김장아찌 잘 떼어내는 노하우도 알려주시고 가셨어요 ~
반찬반찬반찬반찬 너 때문에 망했다.. 내 다이어트.. 공깃밥 2 공기 어쩔 거냐!!
남도집 총평
오늘은 여의도의 남도집에서 맛볼 수 있는 애호박찌개의 매력을 전달드렸는데요, 달짝지근한 조미료를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맞지 않을 듯한 느낌의 찌개입니다. 음식이란 건 모두의 입맛에 맞진 않으니까요!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하게 맛있는 점심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는 적극 추천합니다.
애호박찌개는 맵지도 짜지도 않은 커다란 애호박 송송 썰린 건강한 맛이었고, 제육볶음은 진짜 밥도둑!!!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어지간하면 다른 곳 가세요!!! 메인메뉴도 메인메뉴지만.. 4종의 반찬은 밥도둑 x 4입니다.
자동으로 이모님 공깃밥 하나 더 주세요~ 배불러도 멈출 수 없던 맛이라,, 정말 배불렀건 기억이 나네요.
여의도 맛집보다 진짜 밥집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