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생선요리 반티엔야오 카오위 마라맛 도전
이런 메뉴가 있었을까? 와이프가 중국 유학시절 종종 즐겨 먹었다던 생선찜 요리인 카오위를 소개합니다.
중국말로 카오위( 烤鱼 )는 생선을 굽다는 의미입니다. 벤티엔야오는 중국 로컬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실제 중국에서도 줄 서서 먹는 맛집이라고 하는데, 집에서 가장 가까운 강남에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방문했습니다.
강남맛집 반티엔야오 카오위 위치 및 주소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73길 12 세계빌딩 1층
영업 : 10:00~22:00, 라스트오더 21:00
연락처 : 0507-1475-6673
주차 : 가능, 발렛파킹
반티엔야오 카오위 강남점은 강남역 9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남역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오른쪽 골목길로 들어가면 보이는 커피빈 바로 옆 건물이니까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주변에는 다양한 카페와 상점이 많아서 식사 후 이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차량 이용 시 발레주차도 가능하며, 2시간 무료, 발렛비 3천 원이니 참고하세요.
첫인상과 분위기
처음 반티엔야오 카오위 강남점에 도착했을 때, 민트색 외관이 독특하게 눈에 띄었습니다. 내부도 민트색과 금빛 파티션으로 장식되어 있어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느껴졌어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나오는 향긋한 마라향이 침샘을 자극했습니다. 가게는 꽤 널찍하고 환영받는 느낌이 들었어요.
가게 내부와 특별한 셀프바
내부는 상당히 넓고 쾌적했습니다.. 큰 소파 자리에 많은 테이블들이 놓여 있어서 단체로 오기에도 충분합니다. 한쪽 벽면에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는데, 인당 천 원을 내면 밥, 탄산음료, 과자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셀프바에는 앞치마도 놓여있어 편하게 챙겨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한리필 메뉴는 특히 카오위의 매운맛을 중화시키며 함께 먹기 좋으니, 혜자 롭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티엔야오 카오위 메뉴
카오위 메뉴는 8가지로 칭화지아오가 대표 메뉴이며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마라 카오위를 추천합니다. 처음도전해 보시는 분들은 칭화지아오를 추천해 드립니다. 마라맛은 상당히 매워서 매운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고생할 수 있고 생선 특유의 향이 강해서 생선을 안 좋아하신다면 부담스러울 수는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메뉴판에 카오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1. 구워져 나온 생선을 간이 잘 배어질 수 있게 토핑을 담가 가열온도 5에 놓고 끓인다(5~10분 이상)
2. 간이 잘 배어지면 온도를 낮추고 먹기 시작한다. 기호에 따라 불 세기를 조절해 주세요.
3. 생선을 맛본 후 채수를 추가하여 야채와 각종 사리 등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 먹는다.
마라 카오위 마라맛 상차림
요리의 방식은 중국식이지만 생선은 닝보어라는 베트남 민물생선을 사용합니다.
카오위는 민물생선에 고추기름, 각종 채소를 넣어 조려낸 음식으로 타련 향상과 모발 건강을 돕는 콜라겐이 듬뿍 든 생선요리입니다. 마라 카오위는 중국의 전통적인 매운맛인 마라를 사용하여 만든 요리입니다. 마라는 고추, 후추, 마늘, 생강 등의 향신료로 만들어지며, 이들 향신료의 조합으로 인해 매우 매운맛과 향이 특징입니다.
훠궈처럼 이것저것 사리를 넣고 같이 끓여 먹는 음식으로 훠궈랑 흡사합니다.
저희는 둘이서 마라 카오위오, 단품야채(새송이버섯, 배추), 건두부를 추가 주문하여 식사했습니다.
생선이 워낙 커서.. 엄청 배부르게 먹었어요. 참고로 저랑 와이프는 둘이서 고기 한 근 이상 먹는 대식가입니다.
생선이 들어가서 끓일수록 굴물이 진국이더라고요, 훠궈는 사리만 먹게 되는데 카오위는 자극적인 맛에 쌀밥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밥은 무한리필로 드실 수도 있습니다. 무한리필은 밥, 탄산음료, 과자 2종에 한해 인당 1,000원씩 추가 요금이 발생하니 참고해 주세요.
카오위 총평
처음 중국식 생선요리를 도전하면서 재료가 큰 민물고기라 왠지 모를 거리감이 드는 음식으로 생각됐었는데
생각했던 비린 맛이나, 향신료가 엄청 강하지 않았고 마라향 가득한 두툼하고 부드러운 생선 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기가 큰데 반해 가시도 많지 않아 먹기도 수월했고 기름진 생선이지만 씹을수록 고소함까지!
중국음식이라는 약간의 선입견이 있었던 맛 좋은 음식이었습니다. 마라향이 많이 자극적이라 밥이 꼭 필요했던 터라
다음 기회에는 칭화지아오를 도전해 보겠습니다. 반티엔야오 카오위는 강남의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5만 원 정도로 제대로 된 중국요리를 배불리 맛볼 수 있다면 가성비 또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용용선생의 다음 맛집 탐방기도 기대해 주세요 :)
2023.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