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기/맛집&카페

정갈한 한끼식사, 용인 동천동 맛집 산으로간 고등어

by 커넥티드용용선생 2023. 11. 27.
반응형
반응형

"정갈한 한끼식사 용인 수지구 동천동 맛집 산으로간 고등어"

정갈한 한끼 식사, 맛집이기보다 "잘 먹었다"란 표현이 조금 더 잘 어울리는
제대로된 식사를 하게된 용인 수지구 동천동 산으로간 고등어를 소개합니다.

 

용인 수지구 동천동(고기로) 산으로간 고등어

 
생선구이 고등어하면 동대문 골목길의 비릿한 냄새, 자글자글 연기가 연상되는 생선구이 식당이 떠오르는데요
산간고에서는 한국에서 최초로 특허받은 화덕으로 굽기에 맛좋은 생선구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산으로간 고등어 위치 및 주소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126 
운영 : 11:00~21:00 / 브레이크타임 : 15:50~17:00 / 라스트오더 : 20:15
연락처 : 0507-1306-6823
주차 : 주차가능, 식당 앞 일부구역 주차, 건너편 공터 주차장(전체가 고등어 식당 전용)
 - TMAP으로 주소찍으면 몇대가 가고있습니다~라는 멘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저는 9시쯤 확인했을때 "113대가 가고있습니다"를 확인 후에 황급히 갔던 기억이 납니다..  목적지에 가고있는 차량을 보면 마음이 조금 급해지니 일찍 출발하세요 :)

 

주차 팁

평일보다 주말 오전, 오후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으니 식당앞으로 바로 가기보다는 건너편 공터 주차장으로 가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식당 앞에 주차 시도하시다가 결국은 공터로 가게됩니다.. 대신 웨이팅 등록이 필요하니 한분은 남아서 웨이팅 등록하고 주문서 작성해서 카운터로 전달해주세요.
 

고등어 식당에 웨이팅 실화?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산간고 주차 후 진기한 광경을 보게됩니다. 바로 저 간판 아래 오픈도하지 않은 시간에 이미 웨이팅을 하고있는 진귀한 광경 때문인데요. 와이프의 재촉으로 8시30분부터 준비해서 오전 9시20분에 식당 도착했지만??
 
" 대기번호 63번 " → 12시30분 정도에 입장했습니다.
 
고등어 식당에서 웨이팅을 할줄이야.. 생각도 해본적 없는 상황이었고 오픈도하기 전에 약 2시간 일찍 도착했지만 주말이라그런지 받아본 대기번호가 충격.. 와이프가  재촉한 이유를 그때야 알게됐습니다. (와이프 말 잘듣자!)
산간고 가시는 분들은 되도록 일찍가셔서 대기번호를 앞번호 받으신 후 주변 카페나 곳곳을 둘러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주문서 작성

 
산간고는 입구에 들어서면 주문서 작성하는 곳이 있습니다. 주문서 작성 후 카운터에 제출하시면 등록된 대기번호 차례에 불러주니 기다리시면 되세요. 동천동 외진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중 교통으로 오시는 분들은 미금역이나 동천역에서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산으로간고등어 메뉴

 

메뉴 가격
고등어구이  14,000
삼치구이 15,000
임연수구이  15,000
직화제육  15,000
민어구이  23,000

 
저희는 2명이 방문해서 고등어구이, 직화제육을 주문했어요.

 
산으로간고등어의 수제 반찬인 홍타리 총각김치, 수제 고추장아찌, 흑임자 연근, 더덕무침, 나물이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반찬을 다 드시면 셀프바에서 양껏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옆쪽에 잡채, 김을 리필할 수 있는 장소도 있으니 꼭 체크 하세요! 연근과 더덕무침은 2번 리필해서 먹었네요.
 

산으로간고등어 상차림

 

정갈한 고등어 한상 차림

 
정갈하게 차려진 한상으로 기본 상차림 구성도 너무 좋고, 더욱이 입맛에 따라 셀프바에서 수제반찬을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하니 건강한 한끼를 드실 수 있습니다. 공기밥, 잡채까지 원하는 만큼 드실 수 있게 뷔페처럼 되어있어서 더더욱 유명해졌나봅니다. 직화구이가 조금 짠편이라 상대적으로 다른 음식으로 손이 가는건 저만 그렇진 않겠죠?
 

총평

웨이팅이 있어 성격 급한 부모님들 모시고 오기에는 다소 불편할 순 있으나, 가족 외식이나 부모님 모시고 오기 좋은 1등 식당임엔 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집이란 표현보다는 기분좋게 만족스러운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음식에 쏟은 정성과 퀄리티로 따지면 맛과 가성비가 너무 좋은 곳으로 웨이팅만 좀 적다면 자주 오고 싶은 마음입니다.
 

산으로간고등어는 맛집 VS 낫집?

용인맛집으로 인정하면서 정갈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립니다.
 

용용선생 맛집 탐방이야기는 계속됩니다.
2023.11.27

 
 

반응형